Stories - Personal Blog HTML Template

Search

Travel Tips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cing elit.

Lifestyle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cing elit.

Hotel Review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cing elit.

하니칼국수

서울특별시 중구 퇴계로 411-15 (흥인동)

신당역 12번 출구 인근(중앙시장 가구단지)에 있는 하니칼국수는 알곤이칼국수, 재첩칼국수가 대표메뉴인 칼국수 전문점이다. 칼국수 이외에 곁들임 메뉴로 수육을 제공하며, 저녁에는 모둠 한 접시, 동그랑땡, 돼지갈비도 맛볼 수 있다. 평일에는 2시간 브레이크 타임이 있고, 점심과 저녁에는 주문 마감 시간이 있어 확인 후 방문하는 것이 좋다. 내부는 공간이 넓어 식사하기 불편함이 없으며, 가게 양 끝으로 바 테이블도 마련되어 있어 혼자서 식사하기에도...

동묘발전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 322-4 (창신동)

동묘발전소는 동대문역 4번 출구와 과 동묘앞역 6번 출구 사이에 위치한 돈까스 전문점이다. 다양한 돈까스 메뉴를 제공하며, 이곳의 안심까스는 수비드 방식으로 익히기 때문에 고기에 선홍빛이 띄는 것이 특징이다. 안심까스 외에도 돈까스 위에 파와 소스가 올라간 파 등심까스(파 돈까스)도 인기 메뉴이다. 동묘발전소는 재료가 소진되는 경우 조기마감 할 수 있어 저녁 방문시에는 방문 전 전화를 하는 것이 좋다.

제로비건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240 (잠실동)

국내 최초 세계최초 채식해장국집 제로비건, 비건음식으러 지구를 구하고 있다. 누구에게는 잃어버린 평범함을 찾아주며, 다른 누구에게는 비건에 대한 편견을 깨트리는 음식을 만든다. -제로비건은 상표와 레시피는 법적 보호를 받고 있다.

라베리타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로19길 18 (망원동)

서울 지하철 6호선 망원역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한 라베리타는 프랑스어로 ‘진실’이란 뜻을 가지고 있다. 33㎡(10평) 남짓 아담한 가게는 레몬색 벽, 체크무늬 식탁보를 덮은 테이블, 흰 커튼이 어우러져 봄날의 소녀가 디저트를 즐길 듯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뽐낸다.

소진담 신사점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161길 51 (신사동)

가로수길 골목에 자리한 소진담은 ‘하얀 보배를 담는다’는 뜻으로, 케이크의 주재료인 밀가루와 쌀을 하얀 보배로 표현했다. 1층은 한옥 대청마루 같은 평상에 개다리소반을 두어 전통적인 느낌을 살렸으며, 일자형 바, 콘센트가 있어 컴퓨터 작업하기 좋은 단체석 등 다양한 좌석을 갖췄다. 프리미엄 수제 케이크 30여 종을 중심으로 다양한 디저트와 커피를 선보이는 카페다.

카페 플라비우스

경상북도 경주시 보문로 132-16 (북군동)

애완동물 동반가능여부: 실외공간만 애견동반가능(입구쪽테라스,건물내광장)

내자상회

서울특별시 종로구 사직로10길 3 (내자동)

서울 지하철 3호선 경복궁역 인근에 위치한 카페 내자상회는 조선 시대에 궁중 식품을 관장하던 ‘내자시’의 터에 들어선 카페이자 다양한 생활잡화를 선보이는 편집숍을 겸하기에 ‘내자상회’라는 이름이 붙었다. 카페 내부는 예스럽고도 현대적인 미를 뽐내는 한옥으로 고운 처마 선과 서까래, 한옥 마당을 닮은 바닥재, 군데군데 칠이 벗겨진 벽이 운치가 있으며, 외벽을 통유리창으로 만들어 안에서 서촌 풍경을 바라볼 수 있다.

웅녀의신전

서울특별시 종로구 인사동길 17-1 (인사동)

서울 종로구 인사동에 위치한 핫플레이스 웅녀의 신전은 화장품업체 에이블씨엔씨가 운영하는 곳으로 2018년 출시한 미샤 `개똥쑥` 라인을 알리기 위해 만들어졌다. 곰이 동굴 속에서 쑥을 먹고 웅녀가된 단군신화에서 착안한 이색적인 컨셉 카페로 동굴을 그대로 재현했으며, 중앙에는 웅녀가 아이를 갖게 해달라며 빌었던 신단수를 모티브로 한 조형물도 볼 수 있다.

베르자르당

전라북도 순창군 순창읍 순창로 102-2

베르자르당은 지역 농산물을 이용해 빵을 굽는 로컬푸드 맛집이면서 이국적인 분위기로 유명하다. Verre(유리) Jirdin(정원)이라는 프랑스어 이름처럼 유리온실과 정원이 이 카페의 상징이다.

풍뉴가

대전광역시 동구 수향길 31 (소제동)

풍뉴가는 찻잎에 과일청이나 럼, 바카디 등 주류를 적절한 비율로 섞은 블렌딩 티와 술이 상대적으로 덜 들어가는 티 칵테일을 선보인다.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딸기와 라즈베리, 레몬이 들어간 산딸기 차다. 풍뉴가의 또 다른 이름은 야경 맛집이다. 해가 산등성이 너머로 뉘엿뉘엿 자취를 감추면 마당의 작은 대나무 숲에 신비로운 분위기가 감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