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국내 여행 정보와 관광 정보를 소개합니다.

여행코스

바다 가운데 파라다이스 외도 보타니아에 가다.

외도해상공원은 30년 전 한 개인이 사들여 정성스럽게 가꾼 관광농원이다. 희귀한 식물이 섬을 덮고 있으며 조각상과 조화를 이뤄 화려한 절경을 이룬다. 무엇보다 이곳에 들어가는 해금강의 아름다움은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을 만큼 바다 위의 자연 정원을 이룬다.

코스

  • 총 거리 : 138.15km
  • 소요시간 : 1박 2일

제1 코스 : 외도 보타니아

코스개요

외도 보타니아는 30년 전 한 개인이 섬을 사들여 정성을 들여 관광농원으로 꾸며, 현재는 약 4만 5천여평의 동백숲이 섬 전체를 덮고 있으며, 선샤인, 야자수, 선인장 등 아열대식물이 가득하고 은환엽유카리, 스파리티움, 마호니아 등 희귀식물이 눈길을 끈다.

제2 코스 : 거제 구조라관광어촌마을

코스개요

구조라마을은 다른 관광지와의 교통 연계성이 뛰어나 여행이 편리하다. 특히, 이곳에서 유람선을 이용하면 내도, 외도를 비롯한 해금강 등을 두루 관광할 수 있다. 구조라에서 해금강까지는 유람선을 타고 20분이 소요되며 해금강에는 썰물 때 모습을 드러내는 십자동굴, 사자바위, 환상적인 일출과 유명한 일월봉 등이 있다.

제3 코스 : 구조라해수욕장

코스개요

구조라해수욕장은 주위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물속까지 들여다보일 만큼 맑고 깨끗한 바다를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찾아가기도 편리한 해수욕장이다. 모래가 부드럽고 수심이 완만하며 수온도 적당하여 해수욕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제4 코스 : 한려해상국립공원(거제)

코스개요

한려해상국립공원은 1968년 우리나라 최초의 해상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으며, 공원의 범위는 남쪽 거제 지심도~여수 오동도에 이르며 6개 지구(거제, 통영, 사천, 하동, 남해, 여수오동도)로 나누어진다. 해양과 도서, 육지가 빚어내는 아기자기한 지형경관이 뛰어나 매년 100만명 이상의 탐방객이 즐겨찾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