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국내 여행 정보와 관광 정보를 소개합니다.

여행코스

거제에서만 먹을 수 있는 바다의 맛

거제에 가면 꼭 가봐야할 맛집이 있다. 백만석과 싱싱게장집이다. 백만석의 멍게비빔밥은 도시에서는 맛볼 수 없는 바다의 향긋함이 있고 싱싱게장집의 돌게장과 바다로 가득한 한상차림은 밥이 모자란다. 너무 유명한 집이니 줄 설 것은 각오하고 가는 것이 좋다. 주변의 포로수용소와 물 좋기로 유명한 거제의 온천, 돌고래의 쇼가 있는 씨월드의 볼거리 즐길 거리와 함께한다면 하루가 부족할 것이다.

코스

  • 총 거리 : 17.94km
  • 소요시간 : 1일

제1 코스 : 거제도 포로수용소 유적공원

코스개요

거제 계룡산(554m) 동쪽 자락을 따라, 복원된 옛 고현성과 그 옆 시청 건물을 지나면 고현중학교 담벼락 좌측 언덕에 포로수용소 경비대 건물 잔해가서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유적관 내에는 전시실, 영상실, 기념품판매소가 설치되어 있으며, 전시실에는 포로의 발생, 배경, 생활사, 포로유품, 폭동, 석방 등이 전시되어 있다.

제2 코스 : 백만석

코스개요

백만석은 35년 전통의 거제도 맛집이며 멍게 전문점이다. 멍게비빔밥을 시키면 밥과 함께 비빔그릇이 따로 나오는데 네모나게 얼어있는 멍게와 김가루, 깨소금위에 참기름 뿌린게 전부다. 여기에 아무것도 더 넣지 말고 공기밥만 넣어 비벼 먹으면 된다.

제3 코스 : 거제씨월드

코스개요

거제씨월드는 돌고래와 함께하는 국내 유일의 수중산책 프로그램 씨트렉, 돌고래와 함께 수영하는 돌핀스윔, 물 속에 들어가 흰고래, 돌고래와 교감을 나누는 인카운터 등을 통해 체험뿐만 아니라 융복합적 해양교육이 가능하다.

제4 코스 : 계룡산 온천

코스개요

계룡산 온천의 온천수는 약알칼리성으로 모피를 도와 탈모예방에 효과가 있어 특히 탈모가 심한 사람에게 좋다. 또한 풍부한 칼슘과 마그네슘으로 피부 노화방지 및 40대 이후 손상되기 쉬운 연골에 효능이 있다.

제5 코스 : 싱싱게장

코스개요

싱싱게장집은 거제 옥포조선소 근처에 위치한 간장게장으로 유명한 식당이다. 간장게장 정식 단일품목으로 다른 종류의 메뉴는 없다. 하지만 간장게장 정식에는 양념게장, 간장게장, 갈치찌개, 된장찌개 등 풍성한 반찬을 함께 맛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