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국내 여행 정보와 관광 정보를 소개합니다.

여행코스

대나무 울창한 아홉산 숲으로

부산의 아홉산숲은 영화 <대호>의 촬영지이기도 하다. 그만큼 대나무가 울창해 원시의 자연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위풍당당한 곳이다. 그러나 핵심은 국립부산과학관에 있다. 놀면서 배우고 즐길 수 있는 재미난 박물관이라 아이들과 함께라면 더욱 즐거운 코스가 될 것이다.

코스

  • 총 거리 : 19.80km
  • 소요시간 : 1일

제1 코스 : 국립부산과학관

코스개요

국립부산과학관은 과학문화의 확산을 통해 누구나 쉽게 접하고 배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건립되었다. 부산, 울산, 경남지역의 주력 산업인 자동차·항공우주·선박·원자력·에너지 산업 등을 주요 전시테마로 하여 과학대중화의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

제2 코스 : 토암도자기공원

코스개요

토암도자기공원은 부산광역시 기장군 기장읍 대변리에 있는 공원이다. 봉대산 자락이 병풍처럼 둘러서고 아담한 대변 항구가 품속으로 안겨드는 토암도자기 공원은 분청사기의 장인 토암(土岩) 서타원(徐他元, 61)선생이 도자기공원을 겸한 타원요(他元窯)가 있는 곳이다.

제3 코스 : 부산 기장시장

코스개요

기장시장은 ‘시장’이란 단어보다 ‘저자’라는 우리 말이 어울리는 저잣거리이다. 또한 기장 시장은 ‘바다의 팔도시장’이다. 기장시장의 특징은 계절마다 특색 있는 장이 형성된다는 것이다. 봄에는 미역과 멸치, 가을에는 갈치장이 형성되는 것으로 유명하다.

제4 코스 : 아홉산숲

코스개요

부산 기장 철마면 아홉산 자락에 위치한 숲으로, 훼손되지않은 자연환경과 생태를 만날 수 있는 곳이다. 대나무숲, 편백나무 숲, 삼나무, 은행나무 등의 인공림과 수령 100~300년 되는 금강송 등을 포함한 천연림이 아홉산숲을 구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