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국내 여행 정보와 관광 정보를 소개합니다.

여행코스

서울 해방촌의 이국적인 맛집을 찾아서

해방촌하면 느껴지는 것은 올드함, 서글픈 이국의 거리, 그러나 이것 옛말이다. 모로코의 낯섬을 익숙하게 담아내는 카사블랑카와 한정판 책을 살 수 있는 독립책방 ‘스토리지앤필름’ 그리고 우리의 슬픈 역사를 담은 주변 공원의 아름다운 전경산책도 놓치지 말자.

코스

  • 총 거리 : 6.97km
  • 소요시간 : 6시간

제1 코스 : 스토리지북앤필름

코스개요

스토리지북앤필름은 용산구 해방촌에 위치한 작은 독립출판물 전문서점이다. 이곳에는 독립출판물 뿐만 아니라 카메라가 기반인 만큼 다양한 종류의 사진 서적들이 기다리고 있다.

제2 코스 : 카사블랑카

코스개요

카사블랑카는 모로코에서 온 두 형제가 운영하는 식당이다. 매콤함이 일품인 모로코 소스, 해리사 핫소스가 듬뿍 올려진 쉬림프 샌드위치가 최고의 인기 메뉴이며 외국인들에게 저렴한 가격에 고향의 맛을 느끼게 해주려는 형제의 마음이 고스란히 전해지는 맛있는 메뉴들이 많다.

제3 코스 : 남산 케이블카

코스개요

수도 서울의 복판에 솟아오른 민조의 영산 남산의 풍광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케이블카는 40여년이 넘는 세월동안 국민들의 사랑을 듬뿍 받아온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관광시설이다.

제4 코스 : 남산공원(서울)

코스개요

남산은 면적 2.9㎢(약 90만 평), 해발 265m로 서울 도심 한가운데에 있으며, 오늘날 정상에는 서울타워(높이 236.7m)와 팔각정, 봉수대, 케이블카 등이 있다. 또한, 191종의 수목과 361종의 풀이 자생하고 있으며 꿩, 다람쥐 등 61종의 날짐승과 들짐승이 서식하고 있다.

제5 코스 : 남산 팔각정

코스개요

1959년 이승만 대통령을 기리기 위해 우남정을 지었다가 1960년 4.19의거 때 철폐되었다가 1968년 11월 11일 다시 건립되었다. 이팔각정은 남산정상에 세워져 있어 서울시가가 눈아래 펼쳐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