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국내 여행 정보와 관광 정보를 소개합니다.

여행코스

서울시티투어 버스를 이용하면 서울여행이 쉬워진다

역사, 문화, 관광, 쇼핑, 체험 등 여행의 모든 것을 즐길 수 있는 서울을 가장 쉽고 간편하게 여행하는 방법은 시티투어버스를 타는 것이다. 특별한 계획을 세우지 않아도 알아서 여행지에 데려다주니 시간을 재촉할 필요가 없다. 서울 파노라마 코스, 도심·고궁 코스, 야경 1층 코스, 야경 2층 코스 등 네 종류가 있고, 이중 서울 파노라마 코스는 트롤리버스를 타고 도심을 가로지르며 남산에 올라 서울 풍경을 내려다본다. 63스퀘어 63씨월드에서 바닷속 친구를 만나고, 63왁스뮤지엄에서 실제 크기로 제작된 세계 유명 인물과 사진을 찍는다. 63스카이아트에서는 미술 작품을 감상하며 한강을 구경한다. 젊음이 넘치는 홍대거리에서는 원근법을 활용해 시각적 효과를 극대화한 입체 미술 작품을 통해 스스로 미술 작품의 일부가 되는 경험을 한다.

코스

  • 총 거리 : 21.20km
  • 소요시간 : 7시간

제1 코스 : 청계광장

코스개요

청계천이 시작되는 세종로에 조성된 청계광장은 청계천 복원 시작지점인 동아일보사 앞에서부터 신답철교 사이로 연장160m, 폭50m, 총 면적 2천 106평의 규모로 조성되었다. 분수와 폭포, 청계천 미니어처, 산책로와 탐방로 등으로 꾸며져있고, 청계천 복원의 의미와 함께 만남과 화합, 평화와 통일을 염원하는 장소로 만들어져 있다. 이 중 광장은 청계천 복원 시작지점중심에 741평 규모로 조성되었고, 우리나라 전통적보자기형태의 디자인을 가져와 다양한 색상의 석재포장으로 우아한 전통미를 살린다. 이 곳에는 청계천 축소모형인 청계 미니어처가 설치되어 복원된 청계천의 모습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제2 코스 : 서울애니메이션센터

코스개요

서울애니메이션센터는 서울시가 국내 만화.애니메이션 산업을 종합적으로 지원, 육성하기 위하여 1999년 5월에 설립하여, 서울산업통상진흥원이 운영하는 기관으로서 연간 만화.애니메이션 산업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사업과 선진작가 발굴을 위한 창작 및 제작지원, 다채로운 행사와 전시회 개최, 애니메이션 영화제, 정보실 운영 등 문화컨텐츠 산업의 저변확대를 위하여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제3 코스 : 남산 케이블카

코스개요

수도 서울의 복판에 솟아오른 민조의 영산 남산의 풍광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케이블카는 40여년이 넘는 세월동안 국민들의 사랑을 듬뿍 받아온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관광시설이다.

제4 코스 : 63스퀘어

코스개요

63스퀘어는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의 여의도에 있는 마천루이다. 지상 60층, 지하 3층의 규모이며, 지상높이 249미터 (해발 264미터)이다. 연 면적 16만㎡에 이르는 하늘로 솟아오른 공간에 갖가지 명소들을 안고 있어 서울의 상징적인 관광명소로 손꼽힌다. 서울의 젖줄인 한강이 멀리 광나루부터 행주대교까지 한눈에 내려다보이고 남산과 북악산, 관악산을 마주 바라보고 있다.

제5 코스 : 트릭아이미술관

코스개요

트릭아이미술관은 3D 착시미술 전시관으로 관람객이 주인공이 되는 신개념 문화∙엔터테인먼트 공간으로 2010년 12월 개관하였다. 2014년에는 70만 명의 내, 외국인 방문객이 찾을 만큼 마포구 홍대 앞의 대표적 명소로 자리매김 하였다. 홍대 트릭아이미술관의 경우 트릭아이와 아이스 뮤지엄 그리고 카니발 스트리트가 함께 운영되어, 한 장의 티켓으로 3곳의 놀이시설을 모두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