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국내 여행 정보와 관광 정보를 소개합니다.

여행코스

먹고~ 사고~ 즐기고~ 군산 쓰리고 여행!

군산은 근대역사 여행지로 유명하다. 이러한 군산에선 근대역사 이외에도 맛 여행지로도 적격이다. 군산에서 맛보는 짬뽕, 호떡, 빵, 그리고 콩나물국밥까지... 군산에서 맛있는 음식도 먹고, 시장에서 특산품도 사고, 관광까지 즐기는 군산 쓰리고 여행을 떠나보자.

코스

  • 총 거리 : 2.92km
  • 소요시간 : 1일

제1 코스 : 복성루

코스개요

복성루는 중화요리 전문점으로 짬뽕과 짜장면을 주메뉴로 하고 있다. 복성루는 군산 맛집으로 선정되었으며, 짜장면과 짬뽕 이외의 메뉴는 영업시작 30분 후인 11시 까지만 주문이 가능하다.

제2 코스 : 군산중동호떡

코스개요

군산에 위치한 70년된 호떡집이다. 원래는 바로 앞에 위치한 허름한 가게에서 시작했는데, 맞은편으로 이전하여 운영중이다. 실내에는 테이블이 3~4개가 있고, 번호표 기계가 있다. 번호표를 뽑아야 맛볼 수 있는 유명한 집이다. 중동호떡은 군산을 대표하는 흰찰쌀보리와 블랙푸드 (검은콩, 검은쌀, 검은깨 등) 선식이 들어가 있어서 고소하고 쫄깃하며 담백한 맛이 난다. 안에 든 시럽이 흘러넘칠 정도로 많은것도 특징이다. 집게로 호떡을 찢어서 윗면의 피를 벗겨낸 다음, 안에 든 시럽에 찍어서 먼저 먹고 아랫부분의 피는 남은 시럽과 함께 돌돌 말아 먹는게 이 집의 호떡을 맛있게 먹는 방법이라고 한다.

제3 코스 : 신영시장

코스개요

군산신영시장은 80년대 공설시장 주차장지역의 노점상 정비와 상가 이주사업으로 현재 위치로 재 설립이 되어 운영 되고 있는 전통시장이다. 현재 약 120여개 점포로 이루어져 있으며 비가림시설이 되어 있어서 비가 와도 편리하게 시장 이용이 가능하다. 판매되는 제품으로는 박대, 젓갈류, 야채, 조기, 꽃게, 고등어, 장대, 각종 조개류를 판매하고 있으며 바로 옆에는 100여대의 차량이 주차할 수 있는 주차장이 구비되어 있다.

제4 코스 : 이성당

코스개요

군산 중앙로에 위치한 이성당은 대한민국에서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빵집이다. 이 집의 대표적인 빵은 앙금빵과 야채빵으로, 매일 정해진 시간에 몇 차례나 나오지만 이 두개의 빵을 위한 별도의 대기줄도 있을 만큼 인기가 있다. 대기인원이 많은 경우 그 1인당 구매할 수 있는 빵의 갯수를 제한하기도 한다. 유명한 빵 말고도 즉석에서 만들어주는 샌드위치, 밀크쉐이크 등도 인기가 좋다.

제5 코스 : 일출옥

코스개요

전라북도 군산시 월명동에 위치한 일출옥은 콩나물국밥과 아욱국 두가지 메뉴로 승부하는 음식점이다.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유명 음식점이다. 새벽부터 문을 열고, 저녁시간에는 장사를 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