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국내 여행 정보와 관광 정보를 소개합니다.

여행코스

부산의 아름다운 낮과 밤을 느끼는 주경, 야경 여행

부산의 아름다운 낮과 밤, 해운대 달맞이길 부터 광안대교 까지, 부산의 주경과 야경을 함께 즐기는 1석 2조 시티투어 여행이다. 자가용을 이용한 드라이브 여행이 아니라면 부산 시티투어 BUTI를 이용해 보는 건 어떨까?
- 2015 시티투어 책자 참고

코스

  • 총 거리 : 24.68km
  • 소요시간 : 1일

제1 코스 : 해월정

코스개요

달맞이길 중간에 위치한 해월정은 옛부터 대한팔경의 하나이며 일출의 장관과 월출의 경이로움을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서 유명하다. 매년 정월 대보름이면 와우산의 아름다운 전설로 하여 많은 선남 선녀들이 이곳을 찾아와 소원을 빈다.

제2 코스 : 해운대해수욕장

코스개요

‘부산’ 하면 제일 먼저 떠올리는 곳이 해운대 해수욕장이라고 할 만큼 부산을 대표하는 명소이며, 해마다 여름철 피서객을 가늠하는 척도로 이용될 만큼 국내 최대 인파가 몰리는 곳이기도 하다. 특히, 해안선 주변에 크고 작은 빌딩들과 고급 호텔들이 우뚝 솟아있어 현대적이고 세련된 분위기의 해수욕장으로 유명하기 때문에 여름 휴가철뿐만 아니라 사시사철 젊은 열기로 붐비고 해외 관광객들에게도 잘 알려져 있어 외국인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제3 코스 : 광안대교

코스개요

총연장 7.4km로 광역시도66호선인 광안대로는 부산광역시 수영구 남천통 49호 광장에서 해운대구 우동 센텀시티 부근을 잇고 바다를 가로지르는 국내 최대의 해상복층교량이다. 광안대로는 교량으로서의 기능뿐만 아니라 상층부에서 바라보는 주변경관이 일품으로써 끝없이 펼쳐진 바다와 손을 뻗으면 잡힐듯한 부산의 상징인 오륙도, 광안대로를 둘러싼 황령산과 아기자기한 광안리 백사장, 해운대 동백섬과 달맞이 언덕 등이 한눈에 들어온다. 또한, 국내에서 처음으로 예술적인 조형미를 갖춘 최첨단 조명시스템이 구축되어 요일별, 계절별로 다양하고 찬란한 불빛으로 색상을 연출할 수 있는 경관조명은 광안대로의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하는 부산의 새로운 명물이다.

제4 코스 : 금련산청소년수련원

코스개요

금련산청소년수련원은 부산광역시에서 직접 운영하는 청소년 수련장으로 부산의 중심지인 금련산에 위치하고 있다. 주변의 자연경관이 수려하여 일반 시민들의 휴식공간 기능도 하고 있다. 수련원의 주요 시설은 청소년야영장, 생활관, 천문대, 대강당, 체력단련장 등 청소년 수련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산책로와 등나무 오솔길 등도 있어 교육과 휴식을 동시에 취할 수 있는 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