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국내 여행 정보와 관광 정보를 소개합니다.

여행코스

거제도를 돌아보는 거제도 학동캠핑장

거제도 바닷가의 캠핑장 코스다. 주변의 둘러볼 곳이 많은 대신 한적한 캠핑을 원한다면 미리 예약해서 약간 넓은 자리를 잡는 것이 좋다. 많은 인원을 수용하는 복잡한 캠핑장이지만 대신 바로 앞의 몽돌해변, 지척의 휴양림과 거제도 동백 숲을 볼 수 있는 볼거리 많은 코스다.

코스

  • 총 거리 : 18.64km
  • 소요시간 : 1박 2일

제1 코스 : 학동자동차야영장

코스개요

학동자동차야영장은 학동몽돌해변의 건전한 캠핑문화 보급을 위해 국립공원관리공단이 2013년 6월 각종 부대시설을 갖춰 현대식으로 구성한 캠핑장이다. 사이트 옆에 주차를 할 수 있는 오토캠핑 103동, 일반야영장 71동 총 174동 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며 샤워장, 식기세척실, 전기시설, 친환경체험시설, 와이파이존 등 야영객들의 편의를 위한 시설이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다. 또한 학동몽돌해변, 외도, 바람의 언덕, 해금강, 신선대 등 경남의 유명 여행지가 집결되어 있어 ‘야영’과 ‘탐방’ 두 가지를 즐길 수 있다.

제2 코스 : 거제자연휴양림

코스개요

동부면 구천리 노자산 해발 565M 위치에 120ha의 면적에 설치되었으며, 산 정상에 전망대가 설치되어 거제전역과 한려해상국립공원의 크고 작은 섬들과 기암절벽의 해안선, 멀리 대마도를 관망할 수 있으며, 휴양림 내에는 산림욕장, 등산로, 야영장 등과 방갈로 16여동이 설치되어 숙박과 휴식을 동시에 할 수 있어 가족단위 휴양객들이 많이 찾고 있다.

제3 코스 : 거제 학동리 동백나무 숲 및 팔색조번식지

코스개요

거제시 동부면 학동리의 14번 국도변에 위치한 이 동백숲은 천연기념물 제233호로 지정돼 있다. 팔색조는 매년 6월 중순경에 찾아와 보금자리를 마련하는데, 새소리가 특이해서 소리만 듣고도 팔색조임을 알 수 있다. 또한 사시사철 윤기 나는 상록수림인 동백숲은 11월부터 이듬해 6월까지 꽃이 피며, 개화한 꽃은 10여 일 만에 낙화한다. 햇빛을 받으면 은빛을 발산하는 동백 군림은 양봉업자들의 월동을 위한 곳이기도 하다.

제4 코스 : 학동흑진주몽돌해변

코스개요

길이 1.2㎞, 폭 50m, 면적 3만㎡ 규모의 해변을 흑진주 같은 몽돌이 가득 채우고 있다. 특히 여름철 이 몽돌밭을 거닐면 지압 효과를 얻을 수 있어 건강에 좋다. 몽돌해수욕장의 수심은 남해의 다른 해수욕장과는 다르게 수심이 깊고 파도가 거칠기 때문에 약간의 주의가 필요하지만, 대신 바나나보트 등의 해양 레포츠가 잘 갖춰져 있다. 학동몽돌해수욕장 내에 위치한 선착장에서 유람선을 타고 바다의 금강이라 불리는 해금강과 각양각색의 이국적인 열대림으로 꾸며진 외도 등을 둘러볼 수 있어 거제도를 방문하는 관광객이라면 해수욕이 아니더라도 꼭 한번 거쳐 가는 곳이기도 하다.

제5 코스 : 학동마을

코스개요

소나무가 울창해 가을철마다 학이 찾아오니 학골 또는 학동이라 하였다. 학동에는 몽돌해수욕장을 비롯해 약 3km의 해안을 따라 천연기념물 제 233호인 동백림 야생군락지가 펼쳐져 있고, 특히 6월과 9월 사이에는 거제에만 서식하는 희귀조인 팔색조가 유명하다. 봄, 가을에는 해금강을 비롯한 한려해상국립공원의 해상관광객이, 여름에는 피서객이 전국에서 모여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