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국내 여행 정보와 관광 정보를 소개합니다.

여행코스

서울의 거리에 핀 세계의 멋과 맛 서래마을 탐방

서울서초구의 세련된 문화를 돌아볼 좋은 기회다. 프랑스인 거주지가 들어선 서래마을은 골목마다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상점과 레스토랑이 즐비해 마치 유럽의 작은 마을을 걷는 느낌이 든다. 따라 다양한 맛과 멋을 즐길 수 있다. 주변의 세빛섬이나 반포대교의 달빛무지개분수의 인공적인 아름다움은 서울이 가지 매력 중의 하나다. 이국적인 이 느낌을 즐겁게 즐겨보자.

코스

  • 총 거리 : 7.43km
  • 소요시간 : 5시간

제1 코스 : 서래마을

코스개요

서울 반포대교 남단의 사평로를 지나 팔레스호텔 옆으로 난 서래로를 지나다 보면 고급 빌라촌이 한눈에 들어온다. 바로 서초구 반포 4동과 방배본동 일부에 위치한 서래마을이다. 마을 앞의 개울이 서리서리 굽이쳐 흐른다고 해서 '서래마을'이라고 하며 현재 조달청 부근의 마뉘꿀 주민들이 '서쪽 물가에 있는 동네'로 뒤에 깎아지른 듯한 산(청룡산)이 있어 서애(西涯)로 불렀다고 하며, 뒤에 음운변동을 일으켜 '서래'로 부르게 되었다고 한다.

제2 코스 : 세빛섬

코스개요

세빛섬은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한강 반포대교 남단 수상(水上)에 꽃을 형상화하여 조성된 인공섬이다. '한강의 꽃'을 주제로 한 서로 다른 기능의 비스타(Vista), 비바(Viva), 테라(Terra) 3개의 섬으로 구성되며 총 9,209㎡(브릿지 포함 9,995㎡) 규모이다. 3개의 섬 가운데 가장 큰 제1섬 비스타(Vista)는 '만개한 꽃'을 형상화한 것으로 공연 및 국제컨퍼런스, 전시회 유치가 가능한 다기능 종합문화시설로 구성이 되며, 제2섬 비바(Viva)는 '꽃봉오리'를 형상화한 것으로 젊음과 축제를 테마로 다양한 체험 위주의 문화체험존과 다채로운 이벤트 공간인 비트광장과 젊음의 숲, 3D를 이용한 테마식당 등이 갖춰질 예정이다.

제3 코스 : 점심식사(루안(방배점))

코스개요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중식당 루안은 대규모 호텔식의 고급레스토랑이며, 넓은 주차장과 대규모 연회시설과 신선한 소재를 바탕으로 좋은 서비스와 시설을 갖춘 매장이다. 북경요리와 산동지방요리를 중심으로 신선하고 깨끗함을 우선으로 하고 있다. 매장의 조리사들은 각종 매스컴에서도 극찬한바 있는 유명요리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풍부한 경험과 신뢰를 바탕으로 내.외국인을 포함한 각종연회와 행사를 주관하고 있다.

제4 코스 : 반포대교 달빛무지개분수

코스개요

서울 반포대교에 설치된 분수인 달빛무지개분수는 반포대교 570m 구간 양측 총 1천140m에 380개 노즐을 설치해 수중펌프로 끌어올린 한강물을 약 20m 아래 한강 수면으로 떨어뜨리는 새로운 개념의 분수이다. 달빛 무지개 분수는 낮과 밤에 다른 모습을 즐길 수 있다. 뿜어내는 물의 양만 분당 190톤에 달하는 달빛 무지개 분수는 낮에는 분수에 떨어지는 물결의 모양에 따라 휘날리는 버들가지와 버들잎을 형상화한 모양 등 백 여 가지의 다양한 모습의 분수를 만들어낸다. 밤에는 긍정과 희망의 이미지를 상징하는 무지개 색깔의 분수로 화려하게 변신한다. 설치된 조명 200개는 아름다운 무지개 모양의 야경을 선사하고 음악에 맞춰 춤추는 분수는 시민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제5 코스 : 몽마르뜨공원

코스개요

서초구 반포4동 산93번지 일대에 위치한 이 공원은 원래 아까시나무가 우거진 야산이었으나 지난 2000년 서울특별시 상수도사업본부에서 반포 지역의 원활한 수돗물 공급을 위해 배수지 공사를 시행함에 따라 서초구에서는 서울특별시와의 협의를 통해 주민들에게 휴식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서 '몽마르뜨공원'을 조성하게 되었다. 특히 인근 서래마을에는 프랑스인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어 마을 진입로를 몽마르뜨길로 부르고 있었기 때문에 이 공원의 이름을 '몽마르뜨공원'으로 명명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