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국내 여행 정보와 관광 정보를 소개합니다.

여행코스

남산을 중심으로 문화놀이

서울 여행 중에 남산이 빠질 수 없다. 남산 케이블카를 타고 전망탑에 올라가 서울의 전경을 한눈에 보고 남산골 한옥마을에서의 산책, 남산국악당에서의 체험, 오장위 김춘영가옥 방문여행은 어린이와 함께하면 더욱 즐거운 여행이다.

코스

  • 총 거리 : 9.67km
  • 소요시간 : 5시간 30분

제1 코스 : 남산골 한옥마을

코스개요

1998년 4월 18일 개관한 남산골 한옥마을은 대지면적 총 79,934m²(24,180평)에 전통한옥 5동, 전통공예전시관, 천우각 광장동, 전통정원, 타임캡슐 광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지난 1994년 서울 정도600주년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완공된 타임캡슐 광장과, 남산골의 정취를 고려하여 조성된 전통정원이다. 서울 곳곳에 흩어져 있던 전통가옥 5동을 이전 복원한 한옥마을로 구성되어 있다.

제2 코스 : 남산국악당

코스개요

남산골 한옥마을 내에 위치한 서울 남산국악당은 전통 한옥형태의 외관을 갖춘 국악전용 공연장이다. 국내 유일의 공연장이 되어 여타 공연장과 차별화된 공연 감상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국악기 및 전통예술 강좌, 청소년 문화특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들을 운영하여 서울 시민들이 언제든지 국악을 가까이에서 향유하고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진다.

제3 코스 : 점심식사(호남식당)

코스개요

광주에서 음식점을 운영하는 어머니와 이모의 맛 비법을 전수받아 장소는 다르지만 2대 째 운영 중인 음식점으로 특히 남대문시장에서만 20년 넘게 장사를 해 와 상인들의 입맛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어 남대문 상인들 사이에서도 아주 유명한 곳이다.

제4 코스 : 남산케이블카

코스개요

수도 서울의 복판에 솟아오른 민조의 영산 남산의 풍광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케이블카는 40여년이 넘는 세월동안 국민들의 사랑을 듬뿍 받아온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관광시설이다.

제5 코스 : N 서울타워

코스개요

서울타워는 한국 최초의 타워형태의 관광명소다. 서울타워는 30년 간 관광객의 사랑을 받아 오다가 낙후된 시설을 리모델링해 산뜻하고 화려한 모습으로 탈바꿈했다. N 서울타워는 남산의 새롭다(new)의 뜻을 지닌 알파벳 N을 합성한 이름으로 계절, 이벤트 내용에 따라 서울타워 외관의 색상과 패턴이 변화하는 조명시스템을 구축하였으며 매일 밤 7시부터 12시까지 '서울의 꽃'이라는 주제로 6개의 서치라이트가 다양한 각도로 하늘에 발사되어 꽃이 활짝 핀 모양을 연출한다.

제6 코스 : 오위장 김춘영 가옥

코스개요

가옥은 1890년대에 오위장 김춘영이 지은 집이다. 원래 종로구 삼청동 125-1번지에 있던 것을 이곳으로 이전, 복원하였다. 이 집의 모습은 서쪽에 길을 두고 길에서 꺾이어 들어선 좁은 빈터에 면한 크지 않은 대지에 서남향으로 자리 잡고 있었다. 이 가옥은 전반적으로 서민주택의 양식을 보이고 있으나 서민 중에서는 경제적으로 윤택한 중상류층 집안의 양식으로 추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