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의 고풍을 즐겁게 즐기자!

코스
- 총 거리 : 30.29km
- 소요시간 : 8시간
제1 코스 : 금산사(김제)
코스개요
모악산 도립공원 입구에 우뚝 서 있는 금산사는 백제 법왕 원년(599)에 창건되고, 776년에 진표율사가 고쳐 지어 대가람의 면모를 갖추게 되었다. 경내에는 국보 제62호로 지정된 미륵전을 비롯하여 지정문화재 10여점이 있으며, 그 외에도 부속건물이 많아 호남제일의 고찰로 손꼽힌다.
제2 코스 : 국립전주박물관
코스개요
국립전주박물관은 문화관광부 소속기관으로서 1990년에 개관한 이래, 전라북도의 문화유산을 수집·보존하고 연구·전시·교육하여 국내외 문화교류에 적극적으로 앞장서서 지역 문화의 중심기관이 되고자 노력하였다. 특히 2002년 11월에는 사회교육관을 개관하여, 관람객들이 직접 전통문화를 체험하는 창조적인 교육 공간을 운영하고 있다.
제3 코스 : 점심식사(전주전통문화관 한벽루)
코스개요
점심식사[전주전통문화관 한벽루]
전주의 전통음식인 한정식과 전주비빔밥, 한우불갈비정식 등을 차려두고 전통의 맛과 품격을 느낄 수 있고 주변의 수려한 경치를 둘러보고 전통음식과 전통국악을 들으며 품격 있는 진지상을 받을 수 있는 명소이다.
제4 코스 : 전주한옥마을 [슬로시티]
코스개요
전주한옥마을은 전주시 풍남동과 교동에 위치해 있다. 이곳에는 한국의 전통 건물인 한옥(韓屋)이 800여 채나 밀집되어 있다. 빠르게 변화는 도시 속에 옛 것을 그대로 간직한 전주한옥마을은 한국의 옛 전통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제5 코스 : 덕진공원
코스개요
전주에서 볼거리로 강한 인상을 받게 되는 것 중의 하나가 덕진공원에 피는 연꽃이다. 그 만큼 덕진공원 연못은 전주의 명물이다. 전주 IC에서 시내로 들어가는 팔달로변에 위치한 덕진공원은 고려시대에 형성된 자연호수가 1978년 4월 시민공원 결정고시에 의거, 도시공원으로 조성되었고 취향정과 더불어 유서 깊은 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