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국내 여행 정보와 관광 정보를 소개합니다.

여행코스

서울의 하이드파크와 전통시장

서울숲은 강남과 강북을 잇는 중심에 넓은 부지로 자리한 도시의 숲이다. 이곳에서는 시간도 느리게 흘러가고 그저 한가로운 도시의 숲을 즐기면 된다. 주변의 한양대박물관과 오랜 전통이 살아있는 약령시장도 즐거운 볼거리다.

코스

  • 총 거리 : 39.64km
  • 소요시간 : 8시간

제1 코스 : 서울숲

코스개요

2005년 6월 18일 "서울숲" 개원 이전까지는 뚝섬은 생성과 변천을 거듭해 오면서 임금의 사냥터, 군검열장 등으로, 최초의 상수원수원지로, 골프장으로, 경마장, 체육공원 등으로 활용되어 왔다. 현재 "서울숲"은 35만 평 규모의 5개 테마공원으로서, 동북부 주민은 물론, 1,100만 서울시민에게 환경친화적인 대규모식 공간으로 탈바꿈하였는바, 영국의 하이드파크(Hyde Park), 뉴욕의 센트럴파크(Central Park)와 같이 서울의 "서울숲"이 자리매김 될 것이다.

제2 코스 : 점심식사(유천칡냉면(명일점))

코스개요

칡은 예로부터 동백경화, 고혈압에 좋다고 한다. 칡으로 만든 칡냉면 전문점이다.

제3 코스 : 응봉산(서울)

코스개요

응봉산(해발 94m)에서 바라보는 일출은 한강과 서울숲, 잠실운동장 등 서울 동부권의 모습을 한눈에 볼 수 있다. 한강조망명소로 사진작가 및 많은 이들이 찾고 있으며, 매년 1월 1일 해맞이 행사를 실시한다. 또한, 개나리꽃의 명소이기도 한 응봉산에서는 4월경 개나리 축제를 열고 있다.

제4 코스 : 한양대학교박물관

코스개요

지난 1979년 박물관 건물을 준공한 이래, 24년의 시간동안 선조들이 남긴 귀중한 문화유산을 발굴, 수집, 보존하고 연구 하면서 조용히 내실 있는 개관을 준비해 왔다. 이제 대학캠퍼스의 우아하고 편안한 문화공간과 문화지식탐구와 차조의 자랑스러운 센터로서, 그리고 한국과 세계적 문화유산의 완벽한 보존을 위한 국가적인 시스템으로서, 또한 지역사회의 문화핵심으로서 본 대학박물관이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성원을 부탁하는 바이다.

제5 코스 : 서울 약령시장

코스개요

약령시(藥令市)는 원래 조선 효종 때 귀한 한약재의 수집을 위해 주요 약재 생산지에 관찰사를 상주시키고 왕명으로 만든 약재상 집결지이다. 그 당시에는 약재의 채취, 수확 시기에 맞추어 춘령시와 추령시로 1년에 두 번 열리는 계절장이었다. 현재는 서울약령시 이외에도 대구, 제천 등 전국에 여러 약령시가 있지만 서울약령시가 규모나 역사로 볼 때 가장 큰 시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