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국내 여행 정보와 관광 정보를 소개합니다.

여행코스

원시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하는 홍천 계곡 여행

홍천은 곳곳에 뛰어난 계곡이 많아 여름철이면 특히 피서객이 많이 모여들고 캠핑족들에게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기암괴석과 깊은 못으로 시원한 풍광을 빚어내는 서봉사계곡, 오지마을로 알려진 채 순수한 원시 풍경을 선사하는 살둔계곡 외에도 유명한 계곡이 많다. 국내 3대 약수에 속하는 삼봉약수가 자리한 삼봉자연휴양림까지 돌아보면 심신이 절로 건강해지는 느낌이다.

코스

  • 총 거리 : 80km
  • 소요시간 : 7시간

제1 코스 : 기미만세공원

코스개요

홍천군은 강원도 중서부에 위치, 영동과 영서를 이어주는 교통의 요지이다. 동부와 북부에는 1천m 이상의 고봉들이 솟아 있고 홍천강, 내촌천, 덕치천 등이 군의 가운데를 지난다. 홍천은 동학농민군 최후의 항전지이면서 일제강점기에는 만세운동도 치열하게 벌였다.

제2 코스 : 서봉사계곡 마을관리휴양지

코스개요

홍천 응봉산 남쪽 기슭을 흐르는 비경의 골짜기가 서봉사 계곡이다. 기암괴석 사이를 감도는 푸른 물과 짙은 숲, 웅장한 암벽이 어우러져 심산유곡을 이룬다. 봄부터 가을까지 가족끼리 찾기에 알맞은 공간이다.

제3 코스 : 점심식사(통나무산장)

코스개요

통나무산장’이라는 상호를 사용하는 강원도 홍천군 내면의 이곳은 상호에서도 짐작할 수 있듯이 음식점과 민박을 겸하는 곳이다. 이곳의 내부는 정말 통나무집에 온 것처럼 멋지게 꾸며놓았으며 이곳의 메뉴는 주변 ‘삼봉약수’를 이용한 약수백숙과 닭도리탕, 그리고 인근의 내린천에서 잡은 민물고기를 이용한 매운탕과 송어회 등이며 맛 또한 일품이다.

제4 코스 : 삼봉자연휴양림

코스개요

오대산 국립공원 인근의 천연림으로서 아름드리 전나무, 분비나무, 주목 등 침엽수와 거제수나무, 박달나무 등 활엽수가 조화를 이룬 울창한 숲속에 위치하고 있다. 깊은 계곡의 맑은 물에는 1급수에서만 자생하는 천연기념물 74호인 열목어가 서식하며 주봉인 가칠봉(1,240m)을 중심으로 좌봉은 응복산(1,155m), 우봉은 사삼봉(1,107m) 등 3개의 봉우리로 둘러싸여 있어 삼봉이라 불리며, 삼봉의 중심지에는 삼봉약수터가 있는데 이 약수는 위장병에 효험이 있다고 전국적으로 알려져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제5 코스 : 살둔마을

코스개요

율전2리는 동으로 오대산, 북으로 개인산, 남으로 계방산 등 해발 1,500m 이상의 산들로 둘러싸여 있어 조선시대 정감록 이본에 숨어 살기 좋은 장소로 일컬어질 만큼 깊은 산골이다. 마을을 가로지르는 내린천은 내면 계방산과 홍정산에서 발원하여 율전 2리를 지나 인제로 빠져나가며 특히, 율전 2리를 감아 도는 코스는 S자형으로 굽이돌고 물살이 빨라 여름철 레프팅 코스로 각광받고 있고 봄에는 내린천변으로 철쭉이 장관을 이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