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국내 여행 정보와 관광 정보를 소개합니다.

여행코스

가족들을 위한 알짜배기 태백여행

태백에서 새롭게 떠오르는 명소가 있다. 특별한 관광지도 아니고 고랭지 채소 재배단지였는데 그 수려한 풍경이 입소문을 타면서 많은 사람들이 모여드는 명소가 된 매봉산 풍력발전단지와 고랭지채소밭. 그리고 재미있게 즐기면서 배우는 국내 최초 안전체험 테마파크로 인기몰이 중인 365세이프타운이 바로 그 주인공. 그동안 알던 태백을 넘어 새로운 태백을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선사하는 공간들이다.

코스

  • 총 거리 : 32km
  • 소요시간 : 6시간

제1 코스 : 매봉산 풍력발전단지와 고랭지채소밭

코스개요

매봉산 풍력발전단지는 강원 태백시 매봉산 정상부 능선을 따라 광활한 채소밭 사이로 커다란 풍력발전기 8기가 이국적인 풍경을 그려내는 곳으로 정상에서 내려다보이는 탁 트인 풍광과 바람의 언덕, 빨간 풍차 등 볼거리가 많다. 정상 바로 아래에 주차시설이 되어 있어 정상 가까이까지 차를 가지고 갈 수 있다. 그러나 이곳의 멋진 풍광을 제대로 감상하려면 천천히 걸어서 올라가는 것이 좋다.

제2 코스 : 용연동굴

코스개요

용연동굴은 백두대간의 중추인 금대봉 하부능선 해발 920m에 자리 잡고 있다. 오랫동안 특별한 보호대책 없이 일반에 노출되어 종유석, 석순 등 생성물의 훼손이 심하였으나 1980년 2월 26일 강원도 지방기념물 제39호로 지정되어 동굴입구에 출입통제 구조물을 설치하여 보호해왔다. 그 후 동굴의 개발을 위하여 1994년 9월 23일 문화재공개 허가를 받아 동굴탐방시설공사가 이루어졌다.

제3 코스 : 점심식사(태백으뜸한우식육점, 태백실비식당)

코스개요

[태백으뜸한우식육점]
고원한우로 유명한 태백. 때문에 태백시내는 유달리 고깃집이 많다. 많은 고깃집 중에서 청솔아파트 앞에 있는 태백으뜸한우는 상당히 특별한 곳이다. 이유인즉, 소고기가 가장 육질이 좋고 맛이 풍부할 때가 32개월에서 34개월 된 소에서 나온 고기인데, 시중에서 유통되는 기간을 없애다 보니 사육기간을 충분히 채워서 고기를 잡을 수 있단다.

[태백실비식당]
한우구이 전문점 태성실비식당은 다른 음식점과 다르게 연탄불에 한우고기를 구워 먹는 것이 특징이다. 태성실비식당은 한우 갈비살, 한우 주물럭, 한우 육회, 한우 육사시미, 한우 모듬 등을 메뉴로 하고 있다.

제4 코스 : 365세이프타운

코스개요

세계적으로 자연재해 및 인위적 재난 등 대형사고가 나날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체계적인 안전교육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365세이프타운은 안전이라는 독특한 주제를 통해 교육과 엔터테인먼트, 휴양, 레저기능을 복합화한 국내외 유례가 없는 공익적 테마파크이다. 이는 국민들이 테마파크를 즐기는 동시에 자연스럽게 몸으로 각종 재난을 체험하면서 안전의 중요성과 대처 요령을 익히는 신개념의 세계 최초 Edutainment 시설이다.